화영철강(주) 김장희 대표이사,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
화영철강(주) 김장희 대표이사,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
  • 월영소식
  • 승인 2023.07.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희 대표이사 “한국 민주화 운동을 계승하는 K-민주주의연구소에 많은 관심 가져 주길”

  우리 대학은 7월 5일(수) 오후 5시 총장실에서 화영철강(주) 김장희 대표이사(전 3.15의거기념사업회장)로부터 K-민주주의연구소 발전을 위한 기금 1,000만 원을 전달받았다.
  
  화영철강(주) 김장희 대표이사는 2018년부터 4년 간 15·16대 3.15의거기념사업회장으로 재직하며 한국의 대표적 ‘민주성지’로 평가받아 온 마산(창원)에 민주주의 정신 계승과 희생자 명예회복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함께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 및 교육으로 한국 민주주의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고자 지난 5월 설립된 ‘K-민주주의연구소’의 개소에도 크게 공헌한 바 있다.

  화영철강(주) 김장희 대표이사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대한민국 민주화 역사의 상징적 중심지이자 발원지가 되어 온 경남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며 “K-민주주의연구소는 한국 민주화 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지역과 대학에서 많이 관심 가져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재규 총장은 “3·15의거기념사업회장을 역임하시며 K-민주주의연구소 설립 등 지역에 성숙한 민주주의 정신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김장희 대표이사님께 감사드린다”며 “경남대 K-민주주의연구소‘가 민주주의 가치를 탐구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통해 민주주의 정신이 계승 및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