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1학기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개최
2017학년도 1학기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6.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기 수료생 18명 배출 … 또래상담자로서 활동

  우리대학 대학생활문화원(원장 김원중) 상담센터에서는 상담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중 교육생을 모집하여 5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 18시간의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을 개최하고 총 18명의 8기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상담도우미양성 교육과정은 상담센터장 이임숙 교수가 진행하였으며 교육내용은 상담도우미로서의 기본자세와 기초 상담기법 및 실습의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상담도우미는 대학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 중에 직접 상담센터를 찾기보다는 주변의 동기나 선배 등을 통해 문제해결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들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학생들의 필요성에 의해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상담은 수많은 시간의 수련이 필요한 전문적 분야이므로 상담도우미들이 심리상담을 할 수는 없어 또래상담자로서 활동하도록 하고 전문적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상담원에게 연계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의 주요 활동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중 홍보활동,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Cheer Up’ 부스, 축제기간 중 홍보 부스 운영 등으로 상담센터의 문턱을 낮추는 역할에 기여 하고 있다.

  이번 상담도우미 8기 교육생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한 학생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위로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고, 한편으로 상대방을 위한 좋은 생각과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에서는 본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 신입생과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 도우미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