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대학원, 온라인 석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산업경영대학원, 온라인 석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 월영소식
  • 승인 2024.04.2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석사와 연계한 종합적인 미래형 모빌리티 첨단산업 인재 양성

  산업경영대학원(원장 김영훈)은 온라인 석사학위과정 ‘미래형모빌리티ICT융합공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미래형모빌리티ICT융합공학과는 환경 및 인간 친화형으로 특징되는 미래형 자동차 개발·제작에 필수적인 전기․전자공학, IT․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융복합 교과목을 개설해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은 ‘e-모빌리티’, ‘전기전자’, ‘미래차구조설계’, ‘자율주행’, ‘스마트교통시스템’, ‘반도체소자설계’, ‘지능형자동차기술’, ‘수소연료전지’ 등의 교과목을 이수한다. 4개 학기 만에 졸업이 가능하다.

  거의 모든 수업이 온라인 100%로 진행되므로, 우리 대학과 지역적으로 많이 떨어진 산업체 근무자, 관공서 재직자, 학생 등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 일부 교과목의 성격에 따라 30%까지 대면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이 과목을 수강하지 않아도 졸업에는 지장이 없다.

  우리 대학은 현재 교육부와 산자부에서 주관하는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서 ‘미래형자동차 융합전공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석사학위과정도 운영하면서 학·석사와 연계한 종합적인 미래형 모빌리티 첨단산업 인재양성 체계를 갖추고 있다.
  교수진도 이론과 산업체 실무경험이 풍부한 최고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석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13일부터 17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055-249-2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형모빌리티ICT융합공학과 정태욱 교수는 “우리대학은 미래형자동차 관련 정부사업 수행기관으로서 학부와 석사학위과정이 연계해 큰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 관련 전망이 밝으므로 시간을 투자하여 배워 두면 미래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정 교수는 “공학을 전공하지 않은 학생들도 충분히 교과를 이수하는 데 무리가 없으므로, 타 전공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