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롯데백화점 마산㈜과 산학협력 협약
우리대학교, 롯데백화점 마산㈜과 산학협력 협약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1.2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 인턴십, 대학생 ‘氣 살리기’ 프로그램 등 적극 추진하기로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23일(수) 오후 2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롯데백화점 마산㈜과의 산학협력 협약서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는 우리대학 박정진 대외교류처장, 여성구 인재개발처장, 하경재 산학협력단장, 롯데백화점 마산㈜ 전정배 점장, 최광술 지원팀장, 이정원 고객총괄실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산학협력 모델 발굴 △재학생 및 졸업생 대상으로 한 유통업 인턴십 프로그램 △대학생 ‘氣 살리기’ 프로그램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대학생 ‘氣 살리기’ 프로그램은 롯데백화점 마산점 내에 학과 졸업작품 전시회 및 동아리 전시회를 할 수 있도록 대관을 지원해 주고, 채용 설명회 특강 및 우수 강사 초빙 특강 등을 진행해 대학생들의 역량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정배 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지역 최고의 우수한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는 우리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창의적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정진 대외교류처장은 “우리대학교와 제일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롯데백화점 마산(주)과 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활발히 교류함으로써 대학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