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경일여고 대상으로 미리하는 전공체험 행사 실시
창원경일여고 대상으로 미리하는 전공체험 행사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05.3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 개요, 이수과목, 졸업 후 진로, 실습 체험 등 가져

<사진 설명> 경남대학교는 31일(금) 오전 11시 창원경일여고 학생들을 초청해 제5회 미리하는 전공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우리 대학(총장 박재규)는 31일(금) 오전 11시 창원경일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5회 미리하는 전공체험 행사를 한마미래관 및 각 학과에서 실시했다.

   전공체험 행사는 고교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선택하기 전에 미리 대학에서 전공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보다 적성에 맞는 전공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체험행사에는 창원경일여고 고교생 670여 명을 대상으로 한마미래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가진 뒤, 총 23개로 나눈 팀들이 학내 23개 학과를 찾아 체험을 했다.

   이들은 학과에서 학과장을 비롯한 전공교수들이 마련한 전공 설명회를 통해 전공 개요, 이수과목, 졸업 후 진로 등을 배웠으며, 직접 실습 체험을 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간호학과를 방문한 부신혜(2학년) 양은 “교수님으로부터 체계적인 설명을 듣고, 쉽게 접할 수 없는 고가의 실습 장비를 보게 되어 앞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스포츠과학과를 체험한 이설화(1학년) 양은 “전공체험 시간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 원래는 다른 전공을 하려고 생각했는데, 오늘 이 학과를 직접 체험해보니 나의 적성에 맞는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