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센터, ‘A+ 리포트 작성법’주제로 학습법 특강 개최
교수학습센터, ‘A+ 리포트 작성법’주제로 학습법 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1.0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리포트작성 사례를 통한 좋은 리포트의 조건을 살펴보는 시간 가져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선욱)는 10월 31일 오후 4시 한마관 3층 강당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제4회 학습법 특강을 개최했다.

  교수학습센터는 재학생들의 학습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학습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A+리포트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강을 진행한 교양융합대학 김봉희 교수는 대학에서의 리포트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리포트의 의미와 목적, 유형에 따른 전략적인 리포트 작성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었을 뿐 아니라 특강 마지막에는 실제 작성된 리포트 사례를 참여 학생들과 함께 분석하면서 좋은 리포트의 조건까지 확인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성열완(교육학과 1) 학생은 “큰 기대 없이 참여했는데 글 쓰는 방법을 이론적으로 알고 있었지만 실천하지 않던 나의 모습을 알게 되었다.”며 “특강에서 배운 내용들을 실천해보고 조금씩 바꿔 나가자는 다짐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선욱 센터장은 “이번 특강에 1학년 학생이 많이 참여했는데 입학 후 리포트를 작성한 경험과 연계하여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창조관 지하1층 학내 글쓰기 돋움터를 비롯 현재 교수학습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우수리포트 공모전 에도 참여하여 소소한 도전과 성취의 경험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앞으로 2학기 학습법 특강은 11월 7일 ‘인포그래픽 기획’, 11월 21일 ‘경험 기반의 학생 창업이야기(재학생 특강)’, 11월 28일 대학생활의 스트레스와 위기를 인문학을 통해 풀어내는 ‘미래가 막막할 때 역사를 보다’가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