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박대길 교수,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 수상
우리대학 박대길 교수,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5.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자장론, 블랙홀, 양자정보이론 등 여러 이론 물리 분야에 논문 발표

  우리대학교 박대길 교수(전자공학과)가 세계적 권위의 3대 인명사전 중의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2017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여했다..

  박대길 교수는 고려대학교에서 학부를 마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박 교수는 양자장론, 블랙홀, 양자정보이론 등 여러 이론 물리 분야에서 약 125편의 SCI, SCIE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2010년 이후로 거의 매년 마르퀴즈 후즈 후에 등재된 바 있다.

  박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마르퀴즈 후즈 후의 전문가 데이터베이스인 ‘MBO(Marquis Biographies Online)’의 독점 액세스도 제공받는 혜택을 누리게 됐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돼 온 세계 최고권위의 인명사전 발간기관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이나 지도자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등재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는 평생 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