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강옥주 교수, 식품안전관리 공로상 수상
우리대학 강옥주 교수, 식품안전관리 공로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2.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및 경상남도의 식품 관련 정책 수행에 헌신한 공로 인정 받아

  우리대학교 식품영양생명학과 강옥주 교수가 지난 8일(목) 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열린 경상남도 식품안전관리 유공자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강옥주 교수는 그 동안 국가 및 경상남도의 식품 관련 정책 수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특히, 식중독 예방과 식품의 안전관리교육,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식중독예방관리 세미나 개최 등 경상남도 식품위생 안전관리 부분의 개선 업무와 사업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또한 함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운영에도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여 2015년 경상남도 최초 우수센터로 지정을 받기도 했다.

  수상 후 강 교수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의 위생 관련 공무원 대상으로 ‘건강한, 안전한, 행복한 미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계획에서 부족하고 개선되어야 할 내용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발표에서 강 교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총괄부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서 좀 더 어린이집을 원활하게 관리 지원하기 위해서는 법적인 제도가 더욱 정비되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유기적인 협력 하에 체계적으로 지원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린이집 평가인증과 연계하여 영양, 위생 분야의 관리 차원에서 공통분모를 가지는 가이드라인이 마련되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지적하였다. 나아가 강 교수는 이러한 점이 보완되면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출산 장려 정책에서 한 자녀 더 갖기를 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건강한, 안전한, 행복한 사회 정착의 미래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시상식은 경상남도가 주관한 2016년 식품안전관리 워크숍 행사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경상남도 18개 시군 위생 관련 공무원과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