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법정대학, 경남도선관위와 관학협약 체결
우리대학교 법정대학, 경남도선관위와 관학협약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4.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관계법 관련 학문 증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약속

우리대학교 법정대학은 29일(수) 오후 3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관학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대학교 법정대학(학장 강문구)은 29일(수) 오후 3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상임위원 하용주)와 관학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교육과정 등을 상호 개방함으로써 정치관계법 관련 학문의 증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리대학교는 정치관계법을 내용으로 하는 교과목을 개설하거나 관련 과목의 외부특강을 실시하고,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과목 개설 및 강사 선정 등의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학생연수과정을 공동 개발ㆍ운영하고,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연구프로젝트 추진, 정기간행물ㆍ논문 등의 자료ㆍ정보 교환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강문구 법정대학장은 “본교를 방문해주신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선관위에 재직하면서 쌓은 경험과 지식을 교과목 또는 특강을 통해 전수해 주신다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용주 상임위원은 “먼저 귀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선관위는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 경남대와의 협약은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