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 운영
‘방과후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 운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11.2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직업 선택의 폭 넓혀주고, 직업역량 길러 줘

  우리 대학은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양성과정은 2013년 교육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지난 10월 28일(월) 한마관 2층 취업전용강의실에서 개강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취업처에서 주관하는 본 과정은 방과후학교 전문교사라는 교육 분야의 새로운 직업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방과후학교 전문교사로서의 직업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 많은 학생들이 신청한 가운데 엄정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50명의 학생들은 10월 28일(월)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매주 월, 금요일 마다 수업을 받는다.

  총 13주 동안 우쿨렐레, 벽화, 창의요리, 과학ㆍ로봇, 토탈공예 등의 5가지 영역별 과정(39시간)과 기본 과정(30시간), 실습(3시간)을 포함하여 총 72시간을 이수하게 된다.

  방과후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은 “방과후학교는 초등학교 때 경험을 해보았지만 직접적으로 방과후학교 강사를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학교에서 좋은 기회를 주어서 신청을 하고 수업을 들어보니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고 본 과정을 통하여 전공과 결합한 진로선택의 폭넓은 영역을 경험할 수 있어 좋다”라고 전했다.

  본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방과후학교 교사로서의 가능성과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의 현장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취업처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모색을 위한 교육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