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교양강좌 형태의 ‘인문학 명사 특강’ 개최
우리 대학, 교양강좌 형태의 ‘인문학 명사 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11.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훈 소설가, 이영돈 상무이사 등 유명인사 초청해 특강 진행

   우리 대학(총장 박재규)은 2013학년도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인문학 명사 특강’을 오는 12월 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명사특강은 교양강좌 형태로 진행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대학의 좋은 이미지를 전해 줄 수 있는 계기를 갖고자 마련됐다.

   우리 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단과 인문과학연구소 주최로 열리는 명사 초청특강은 지난 10월 1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6일까지 모두 13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오는 19일(화)에는 오후 2시부터 인문관 101 강의실에서 이화여대 정재서 교수를 초청해 ‘상상력의 원천, 동양 신화의 세계’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오는 21일(목)에는 ‘빗살무늬 토기의 추억’, ‘칼의 노래’ 등으로 유명한 김훈 소설가를 초청, ‘<칼의 노래>에서 <흑산>까지’라는 주제로 오후 4시부터 인문관 101 강의실에서 특강을 시작한다.

   또한 채널A 이영돈 제작담당 상무이사를 초청해 ‘먹거리 X파일과 방송의 문화저널리즘’이란 주제로 오는 27일(수) 오전 10시 한마미래관 심연홀에서 특강을 하게 된다.

   이외에도 연세대 철학과 김형철 교수, 고미숙 고전평론가, 한국외대 유재원 교수, 이화여대 신학과 김상근 교수 등을 초청해 오는 12월 6일까지 학내 곳곳에서 특강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