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본교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01.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4일부터 5박 6일 동안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에서 봉사활동 실시

   본교(총장 박재규)는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29일(화) 오전 11시 한마미래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해외봉사단은 봉사활동을 통해 필리핀 현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 주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리더십과 인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결성됐다.

   해외봉사단은 박성률(정치외교학과 4) 군을 대표로 하여 모두 23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에서 오는 2월 4일부터 9일까지 5박 6일 동안 해외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봉사단원들은 4개조로 나누어 필리핀 안티폴로 현지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 동요 전수, 페이스 페인팅, 각종 놀이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마을 주민들에게 정성껏 마련한 식사를 제공하며, 각종 구호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영규 교학부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봉사활동의 소중함이 새롭게 부각되는 이 때 학생들 스스로 해외봉사 계획을 세워 대견스럽다.”며 “봉사의 기본정신에 입각하여 성실하게 임무를 완성하여 우리 나라, 나아가 우리 대학의 명예를 드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은 수도 마닐라에서 동쪽으로 19km 떨어진 1시간 거리에 있는 인구 46만 명의 도시이며, 성모 마리아상이 안치되어 있는 안티폴로 성당이 있어 많은 순례자들이 방문하는 유서 깊은 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