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66주년 기념식 개최
개교 66주년 기념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5.1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는 개교 66주년 기념식을 18일(금) 오전 11시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30년ㆍ20년ㆍ10년 근속자에 대한 근속공로상 포상과 정부 포상 전수, 한마공로상 시상이 있었다.

 

근속공로상에는 명형대 교수(국어교육과)를 비롯한 11명이 30년 근속공로상을, 권혁보 교수(도시환경공학과)를 비롯한 12명이 20년 근속공로상을, 강옥주 교수(식품영양학과)를 비롯한 11명이 10년 근속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교육과학기술부 표창에는 정성기(경제학과)ㆍ정의철(산업디자인학과)ㆍ박인수(소방방재공학과)ㆍ정효숙(식품영양학과)ㆍ이상구(국어교육과)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한마공로상에는 김재구 교수(건강스포츠학과), 최희원 변호사(법무법인 광개토), 이윤석 국회의원 등이 수상했다.

 

김재구 교수는 우수한 교수업적 평가 실적과 우수 수업상 수상, 활발한 대내외 활동 등을 높이 평가 받았으며, 최희원 변호사는 본교 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하여 2012년 제1회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여 학교를 빛냈다.

 

또한 이윤석 국회의원은 본교 정치외교학과 83학번으로서 제18대에 이어 제19대에도 전남 무안ㆍ신안군 국회의원에 당선돼 국가 발전과 교위 선양에 이바지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박재규 총장은 기념식사를 통해 “우리 대학은 개교 66년 동안 수많은 우수한 인재들을 육성해 왔으며, 오늘 개교 기념일에 즈음하여 한마인의 기상을 되새기고 창조와 개척의 정신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 한다.”며 “교육이 강한 대학, 한마인이 행복한 대학, 지역사회가 자랑하는 대학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지혜를 모아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