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학부(과) 평가 결과에 따른 우수 학부(과) 포상
제5차 학부(과) 평가 결과에 따른 우수 학부(과) 포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12.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경영평가실에서는 이번에 실시한 제5차 학부(과) 평가 결과에 따른 우수 학부(과) 포상을 지난 13일(월) 오후 3시 본관 소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학부(과) 평가는 지난 8월 41개 학부(과)를 대상으로 45개의 평가지표로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8개 ‘우수’ 학부(과)를 선정했는데, 유아교육과, 영어교육과, 경호비서학부, 경영학부, 식품영양학과, 기계자동화공학부, 전기공학과, 체육교육과 등이었다. 이들 우수 학부(과)에는 각각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2002학년도부터 2년 주기로 실시해 온 이번 학부(과) 평가는 지난 3월 위원회를 구성하여 7월에 지표를 개발∙확정했다. 이후 8월에는 41개 학부(과) 대상으로 서면평가 및 현장방문평가를 실시하였으며, 12월 초에 그 결과를 ‘학부(과)평가 결과 보고서’에 담아 출간하기도 했다.

  이번 학부(과) 평가는 공시자료에 의거하여 정량 평가지표를 많이 반영하고, 대학의 발전 방향을 염두에 둔 지표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제4차 학부 평가와 비교하면 평가영역은 7가지에서 5가지로, 평가항목은 31개에서 28개로, 평가지표의 수는 58개(인문사회 56개)에서 45개(인문사회 44개)로 감소하였다. 그 결과 정성적 평가지표는 대폭 줄어들고, 정량적 평가지표가 늘어 제4차 학부(과) 평가와 차별성을 보였다.

  한편, 학부(과)평가는 △학부(과)의 질적 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대학 경쟁력 확보 △학부(과)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학부(과) 발전방안 모색의 기초 자료로 활용 △학부(과)간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대학 내 성과 문화 정착과 우수 학부(과)에 대한 포상 지급 및 인센티브 지급 △차기 대학자체평가 사전 준비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