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탐방 -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거제·통영분원
교육탐방 -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거제·통영분원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9.03.2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신문 보도 기사 홍보)

교육탐방-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거제·통영분원

  ‘변화와 혁신’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CEO 양성의 요람

  현대 사회는 경영학적 지식뿐 아니라 경영 실무 경험까지 갖춘 인재를 원하고 있다.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준비된 인재야말로 21세기형 리더가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조건이 된다. 현대사회의 다각적이고 빠른 변화에 따라 경영인들도 이제 ‘공부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다’는 말을 경영의 화두처럼 되뇌며 다시 책을 펼치고 강의실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며 나아가 자기혁신과 경영능력을 개발하고자 하는 각 분야 중견간부의 재교육을 목적으로 21세기 선진 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이끌어 갈 최고경영자과정의 인재양성 요람인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신경철) 거제·통영분원(분원장 서광대)을 찾았다.

  -최고경영자과정의 교육목표는?

-‘변화와 혁신’, ‘창조경영과 리더십’이라는 키워드로 대변되는 환경에 맞춰 기업경영의 바탕이 되는 새로운 경영이론과 기법을 연구하고, 이를 응용하여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며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경영 전반에 걸쳐 철저한 이론으로 무장케 하고 나아가 직·간접적인 현장 경험을 토대로 생생한 현장 교육을 실현하고 능력과 자질 면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전문경영인 양성, 폭넓은 교육을 통한 정직하고 겸손한 교양인 양성, 지역사회와 국가 및 인류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봉사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교육특징은?

-최고경영자과정은 기존 원생들을 모아 학내 강사진으로만 진행되던 과정을 개선, 매주 국내 최고의 강사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특히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타 대학과는 차별화된 오버랩(overlab) 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1년 과정 중 한 학기는 선배기수, 다음 학기는 후배기수와 함께 수강을 하고 각종 친교활동을 통해 인적교류의 폭을 1년에 180명인 3배 이상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기존의 최고경영자과정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E-AMP과정(Executive Advanced Management Program) 과정을 개설 하여 공무원, 기업의 CEO들과 변호사, 의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많이 재학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경남의 최고 리더들의 경영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는 교육의장 입니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특별한 활동은?

-한 학기에 1~2회 정도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거제시 시각 장애우와 사랑나누기 행사로 시각장애우들 초청 위안잔치 개최, 사랑나누기 행사로 사등면사무소에 라면전달, 거제시사격연맹에 후원금 지원, 베네스다의 집에 에어컨, 발마사지기, 등의 물품지원과 목욕, 미용, 식사 등의 봉사활동 으로 지역민과 함께 하는 사랑나누기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거제지역에 종합대학이 하나도 없는 가운데 경남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 개설은 거제지역의 CEO들에게 ‘배움의 우물’이 될 것이며, 경남최고의 사학인 경남대학교의 든든한 학연 또한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고경영자과정 거제반의 강의는 매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거제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하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경영대학원 거제촵통영분원(전화 638-4300번)으로 하면 된다.

  ▲ 서광대 분원장

미니 인터뷰-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서광대 거제·통영 분원장

-최고경영자 과정의 교육방침은?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경영 전반에 걸쳐 철저한 이론으로 무장케 하고 직·간접적인 생생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교육을 실현하고 있으며, 나아가 자기혁신과 경영능력을 개발하고자 하는 각 분야 중견간부의 재교육장으로 현대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더 큰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교육방침으로 삼고 실현하고 있습니다.

  -하시고 싶은 말씀은?

-경남대학교의 최고경영자과정은 최신경영이론, 자기계발 관련 도서요약, 원생들의 동정과 정보를 담은 소식지 발간 등 차별화된 교육과 CEO들이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협상,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변화관리, 성장전략 등 늘 기업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조직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과 이에 대한 만전의 준비로 갖추고 있습니다. 거제·통영 시민들과 CEO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