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라이프대학,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예비대학 개최
미래라이프대학,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예비대학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4.03.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y Miracle LiFE(마이 미라클 라이프)’ 슬로건으로 특강 및 대학 안내 진행

  미래라이프대학(학장 김경희)은 최근 한마미래관 심연홀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예비대학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My Miracle LiFE(마이 미라클 라이프)’를 주제로, ▲내외빈 소개 및 축사 ▲미래라이프대학 교직원 소개 ▲특별강연 ▲신입생 입학선서 및 입학증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신입생과 가족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과 유원석 경상남도 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도 참석해 입학을 축하했다.

  이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축사에서 “양질의 대학 교육을 받고 싶어도 시·공간적으로 큰 제약이 있었던 성인학습자에게 학위취득의 길이 열린 첫 출발”이라며 “창원특례시도 평생학습사회 도래에 발맞추어 평생학습 체제를 개편하고, 영역 확장을 위해 대학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경희 미래라이프대학장은 ‘나는 LiFE Artist(라이프 아티스트)입니다.’를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신입생 여러분은 미래라이프대학을 통해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라이프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후에는 ‘Bravo! My Miracle LiFE(브라보! 마이 미라클 라이프)’를 주제로  수강 신청, 온라인 교양 수업 소개, 미라클 산책 등 대학 운영 전반을 안내하는 예비대학 시간을 가졌다.

  한편 미래라이프대학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 2.0) 선정에 따라,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평생교육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