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4년 동계 일머리 사관학교 입교식 가져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4년 동계 일머리 사관학교 입교식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24.01.1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머리 교육 통해 자기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수행 능력 함양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은 지난 1월 15일(월) 제1공학관 7층 USG세미나실에서 ‘2024년 동계 일머리 사관학교’ 입교식을 가졌다. 

  ‘일머리 사관학교’는 일머리 교육의 핵심 브랜드로, 학생들의 일머리(주어진 과업을 제한된 자원으로 기한 내에 목표 달성할 수 있는 능력)를 기르기 위한 PBL 기반의 비교과 집중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문제해결역량과 협업역량, 그리고 의사소통역량을 강화하는 몰입형 프로젝트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방학 중 100시간 이상의 팀별 활동을 통해 자기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수행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사관학교에 입교한 재학생 80여 명은 오는 2월 2일까지 3주간 매일 7시간씩 ▲기계설계 ▲제어 S/W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우수한 교수진들과 함께 몰입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자기주도형 인재로 거듭난다.

  이날 입교식은 박재윤 교학부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강재관 산학부총장의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접근’, 이준경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의 ‘올린 공대 방문기–교육혁신 현장을 가다’등 다채로운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박재윤 교학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학생들과 내빈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면서 두려움 없이 항상 변화를 시도하고, 일머리 있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일머리 사관학교는 향후 창업주제,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래밍ㆍ소프트웨어 활용 등의 교육으로 주제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 산업체의 다양한 인력요구에 부응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