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강준영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초청 특강 가져
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강준영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초청 특강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23.12.2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일 Vs.북중러 구도 - 어떻게 볼 것인가?’ 주제로 강연 펼쳐

  행정대학원(원장 김진혁)은 지난 12월 21일(목) 오후 7시 창조관 1층 평화홀에서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제13기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준영 교수 초청 강연을 가졌다.

  강준영 교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대만 국립정치대학 동아연구소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통령실 국가안보실 자문위원, 외교부 정책자문위원, 국회의원 외교 자문위원, 해군발전위원회 자문위원, 한중사회과학학회 회장, 상하이 사회과학원 영예교수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한 권으로 이해하는 중국’, ‘중국의 정체성’, ‘미중 전략경쟁 시대의 한국(공저)’가 있다.

  이날 강준영 교수는 ‘한미일 Vs.북중러 구도-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한미일 Vs.북중러 대립구도 이해의 전제 ▲한미일 Vs.북중러 구도의 이해 ▲한미일 Vs.북중러 그리고 북한 ▲전망, 무엇을 할 것인가? 등을 설명했다. 이날 특강에는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제13기 원우 8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과 북한대학원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통일미래최고위과정은 통일·외교·안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반도의 과거와 현재 및 미래에 관한 혜안을 제시하고자 개설됐다. 과정은 동북아 평화 정착과 한반도의 미래를 고민하고 통일 미래를 위한 지식과 전략, 비전을 공유하며 이번 제13기는 오는 2024년 1월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