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학, 예비대학생 대상 ‘2024 전공 체험프로그램’ 개최
사범대학, 예비대학생 대상 ‘2024 전공 체험프로그램’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12.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모집에서 사범대 지원한 수험생 참여해 다채로운 진학 정보 얻어

  사범대학(학장 차문호)은 지난 12월 7일(목) 교육관 1층 디지털세미나실에서 ‘2024 예비대학생을 위한 사범대학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수시모집에 사범대학을 지원한 수험생들이 참여했으며, 미래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학교생활과 더불어 대학 전공 선택, 입학 후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정보들이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각 지역에서 모인 80여명의 수험생과 더불어 학부모, 교직원과 재학생 등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예비교사를 위해 ‘미리 그려보는 대학생활: 걱정과 설렘 그리고 경남대학교 사범대학’을 주제로 한 유아교육과 노보람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사범대학의 각 학과를 둘러보며 전공을 직접 체험하고 교수 및 재학생과 함께 전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차문호 사범대학장은 “수시모집에 지원한 학생들에게 대학과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도 대학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짧은 시간이지만 수험생들이 대학을 방문해 전공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대학과 전공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범대학은 전국 45개 사범대학 중 4번째 규모의 사범대학이다. 지난 2020년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전국 사범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에서 ▲발전계획 ▲교육비 환원율 ▲학생지도체제 구축 및 운영 ▲교원임용률 및 관련분야 취업률 등 11개 항목, 26개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