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경호보안학과 맞춤형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 시행
대학혁신지원사업- 경호보안학과 맞춤형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 시행
  • 월영소식
  • 승인 2023.12.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경호안전교육원, 에스원 통합관제센터 등 견학

  경호보안학과(학과장 김태민)는 지난 11월 3일(금)부터 11월 17(금)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학과 맞춤형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경호보안 전문교육훈련’을 진행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와 현장교육을 통한 내실화를 달성하기 위해 대통령 경호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호안전교육원’과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에스원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우선 경호안전교육원에서는 경호보안에 대한 상호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경호실무, 경호사격, 차량경호, 비상상황 시 탈출 훈련을 진행했으며, 에스원 통합관제센터에서는 기계경비 관제센터 운용 체험 등 첨단화 되고 있는 최신 보안시스템을 체험했다.

  이와 함께 경호보안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비지도사, 신변보호사 자격 특강도 진행됐다.

  경호보안학과 재학생들은 “전공역량 프로그램을 통해 대통령 경호관 및 시스템경비 중요성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채용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김태민 경호보안학과장은 “학과 맞춤형 전공역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전공역량 강화 및 입직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윤태영 교수는 “학교 현장에서 경험하기 힘든 경호보안 현장 실무교육을 계속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진로설정 및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고 각각 말했다.

  한편 경호보안학과는 각 기관과의 기술·채용 등의 정보교환과 적극적 교류를 바탕으로 국가경호시스템과 민간보안시스템 발전에 부응할 수 있도록 관계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