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썸썸프로젝트 블루 in 경남’ 개최
LINC3.0사업단, ‘썸썸프로젝트 블루 in 경남’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10.3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대학 140여명 재학생, 지역 기업 ESG 문제 해결 방안 위해 진행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오는 11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2박 3일간 경남대 일원에서 ‘2023년 썸썸프로젝트 시즌2 썸썸 블루 in 경남’을 개최한다.

  ‘대학-기업-지역 연계 글로컬 이노베이션 ESG’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남대를 비롯해 경상국립대, 마산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부산대, 선문대, 순천향대, 원광대, 원광보건대, 조선대, 중앙대, 제주대, 창원대, 한국공학대, 한국교통대, 한서대학교 총 17개 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썸썸 블루 프로젝트는 기업가 정신으로 대학의 리더 양성을 목표로, 대학별 대학생 8명이 1팀을 이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해왔다. 

  캠프에서는 ▲지역문제 탐구 및 팀별 회의 ▲아이디어 가설 수립 및 실습 ▲㈜무학, ㈜몽고식품 기업 특강 및 투어 ▲지역 주민 인터뷰 등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과 팀 프로젝트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발표평가를 통한 시상식도 예정되어 있다.

  김승현 창업지원센터장은 “기업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우리 지역의 대표 기업인 ㈜무학과 ㈜몽고식품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혁신 주체 역할 수행을 강화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ESG 아이디어가 도출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