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학과, ‘ICT분야 지식재산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디지털마케팅학과, ‘ICT분야 지식재산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3.10.3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경, 공혁준 학생‘화장품 소비기간 체크 서비스 스티커’ 수상 … 장려상도 받아

  디지털마케팅학과(학과장 오창규)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 일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2023 한국정보시스템학회 ICT 분야 지식재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추계 학술대회의 일환인 이번 경진대회는 ‘초거대 AI 시대,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과 혁신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AI 관련 지식재산 아이디어에 대해 공모했다.

  경진대회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총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전국 대학생의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놓고 2차 발표 심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디지털마케팅학과 4학년 박민경, 공혁준 학생은 ‘화장품 소비기간 체크 서비스 스티커’를 주제로, 산소민감성지시약을 사용해 색깔의 변화로 사용자에게 화장품의 소비 권장 기간을 인지시키는 제품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와 함께 디지털마케팅학과 3학년 정민수, 박승수, 이성혁은 ‘맞춤형 축사 자동화 시스템’을 주제로, 고령화에 대응하고 농촌 현실에 최적화된 인공 지능 기반의 축사 자동화 시스템 아이디어를 제안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수상 팀 모두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운영 중인 ‘e-비즈니스창업경영(담당교수 김정민)’ 교과목 수업의 수강생으로서, 현재 담당 교수의 지도 하에 특허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