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주 교수 연구팀, 한국영양학회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상 수상
박은주 교수 연구팀, 한국영양학회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3.10.2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나영, 최미주 대학원생 우수한 논문 발표하며 포스터 발표상 각각 받아

  식품영양학과 박은주 교수 연구팀은 지난 10월 13일 서울 드래곤시티 그랜드블룸에서 개최된 ‘2023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에서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한국영양학회는 1967년 창립된 이래 우리나라 영양학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영양학 분야의 가장 대표적인 학회이다.

  이날 박은주 교수 연구팀 소속 김나영(석사과정) 대학원생은 ‘Assessment of Anti-diabetic Properties in Functional-Labeled Beetroot Beverages: A Comprehensive Investigation Using Type 2 Diabetes Animal Models and Healthy Human Subjects’를 주제로 발표해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비트를 이용하게 개발된 음료(기능성표시 일반식품)가 항당뇨 효능이 있음을 동물실험 및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한 데 의의가 있다.

  이어 최미주(박사과정) 대학원생은 ‘Application and Effectiveness of Nutrition Education Programs Using the 2020 Dietary Reference Intakes for Koreans (KDRIs)’ 에 대해 발표하며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KDRIs) 활용 자료를 이용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및 효과평가를 위해 경남 및 경기 지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교육 효과를 입증한 데 의의가 있다.

  김나영, 최미주 학생은 “함께 연구를 수행한 연구팀에게 감사하고, 우리나라 영양학분야의 가장 권위가 있는 한국영양학회에서 포스터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영양학의 발전을 위해 더욱 더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Understanding Metabolism: Scientific Advances and Practical Applications’을 주제로 영양소의 대사와 관련된 최신 연구 동향을 기초과학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활용적인 부분까지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학계 동향을 발맞추어 국내외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술대회에는 450여명의 국내외 연구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