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를 활용한 패션 옴니채널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 연구’ 주제로
의류산업학과 박영희 교수는 지난 10월 7일(토)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진행된 ‘(사)복식문화학회 2023년 추계학술대회 및 초대전시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사)복식문화학회는 1993년 4월에 설립된 이래 복식문화관련 국내·외 학술대회, 국제전시회, 국문 학회지 및 국제(영문)학술지 발간, 국내·외 학계와의 학문교류 등 복식문화와 관련된 연구 및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국내 패션 및 의류 분야 대표 학회 중의 하나이다.
이날 학술대회에서 박영희 교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패션 옴니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 연구’를 발표하며 우수발표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패션 옴니채널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 연구함으로써 패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채널에 대한 인식 변화를 파악하고, 향후 패션 유통 및 소매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 마련을 부각시키는데 기여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월영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