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관 산학부총장, 국회 정책토론회 참여
강재관 산학부총장, 국회 정책토론회 참여
  • 월영소식
  • 승인 2023.08.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지역 방위산업 산학협업’ 성과 발표

  강재관 산학부총장(기계공학부)은 최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산학연 혁신·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에서 ‘창원지역 방위산업 산학협업’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국회 정책토론회는 산업계, 여야 국회의원, 대학, 정부 등 관계자들이 모여 산학연 발전과정의 주요 사례 공유하고, 중기부 산학연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정책토론회 주제발표2 세션에서  ‘창원 지역 방위산업 협업 사례’를 주제로 한 발표를 진행했다. 

  강재관 부총장은 발표에서 ▲우리나라 K-방산의 진격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메카 경상남도와 창원시 ▲지역 방위산업 산학협력의 중심 국방산업 지역혁신센터 등 지역방위산업의 주요 사례와 국내 최초 지역 방위산업 중소기업의 자발적인 협의체인 ‘방산 미니 클러스터(K-DEC)’를 구성하며 연구한 성과를 공유했다.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지역에서 방위산업 중소기업들이 어떻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학과 함께 지역 방위산업을 발전시키는 지 공유·협업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지자체와 함께 지역을 살리는 방위산업으로서의 미래 모습을 제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토론회에는 LINC3.0사업단 가족회사인 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대표도 참여해 ‘한국군수품수출협회’ 소개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