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창업동아리 결과보고회 및 고객검증 IR 창업 경진대회 개최
LINC3.0사업단, 창업동아리 결과보고회 및 고객검증 IR 창업 경진대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8.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 및 교내 창업의지 확산 분위기 높이고자 마련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8월 18일(금) 오후 2시 제4공학관 1층 멀티오피스에서 ‘1학기 창업동아리 결과보고회 및 고객검증 IR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창업보육협회(회장 이광근)와 연계해 대학 내 창업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고객검증을 통한 우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가진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 및 교내 창업의지 확산 분위기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결과보고회 및 경진대회는 2023학년도 1학기 창업동아리 14개 팀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 진행정도, 창업아이템 고객검증, 사업화 정도 및 가능성, 예산사용의 적절성 등 평가 항목을 통한 발표평가로 진행됐다.

  그 결과 ▲플러스메이트팀(대표학생 장우원, 지도교수 신정활)은‘볼트 너트 방식의 그립톡’ 창업 아이템을 발표해 (사)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인‘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유통기한을 부탁해팀(대표학생 여동현, 지도교수 이상용)이‘광학문자인식 기술로 유통기한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하이드팀(대표학생 박기한, 지도교수 신정활)이‘반려동물 건강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FORVICTIM팀(대표학생 김한결, 지도교수 김상덕)이‘경보음 달린 무선 이어폰 케이스’로 각각 수상했다.

  LINC3.0사업단 김승현 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1학기 창업동아리 결과보고회를 통해 창업동아리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이어진 경진대회에서 학생들의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다양한 공유·협업을 통해 학생 창업자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