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2023학년도 제1차 브라운백 세미나 개최
LINC3.0사업단, 2023학년도 제1차 브라운백 세미나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8.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표 원장 초청 ‘대학연구의 패러다임 변화와 광역시에서 바라보는 대학’ 주제로

  산학협력단(부총장 강재관)은 지난 8월 9일(수) 오후 2시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2023학년도 제1차 산학협력 브라운백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연구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광역시에서 바라보는 대학’을 주제로 창원시정연구원 김영표 원장을 초청해 ‘창원특례시 산학협력 현황과 경남대학교 연구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창원시정연구원 김영표 원장은 ▲지역대학의 역할 ▲창원특례시 산학협력의 필요성 ▲창원특례시 산학협력의 현황과 한계 ▲경남대학교 산학협력 연구 강화 방안 ▲창원특례시 산학협력 연구 공유과제 등 지자체와 연계된 대학의 산학협력 연구 강화 방안이 발표됐다.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지역과 대학이 서로 필요한 산학협력과 다양한 연구 과제를 함께 공유하며 연대를 다질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라며 “지속적인 세미나 개최를 통해 지자체의 산학협력 강점과 한계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학협력단은 교내·외 연구 및 산학협력과 관련된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교수 및 사업 관련 교직원에게 연구방향 설계 및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유로운 주제의 브라운백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