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과 국제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과 국제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23.06.2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대 및 항공승무 특성화 협력 등 약속

  우리 대학은 지난 6월 20일(화) 오후 14시 소회의실에서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총장 인궈싱)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공대 및 항공승무 특성화 협력을 다지며 공동연구, 국제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논문, 도서 자료 및 출판물의 상호 교환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현재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에서 공대 및 항공승무원전공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향후 우리 대학에 편입학 및 대학원에 진학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윤 교학부총장, 홍선영 국제처장과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 인궈싱 총장, 리샤오량 국제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 안궈싱 총장은 “중국 강소성에서 유일한 항공 관련 전문대학으로 설립되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우리 대학이 경남대와 협력을 통해 항공 분야에서 더욱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게 됐다”며 “기존 공대 및 항공승무 분야를 넘어 미래 양 대학의 발전에 도움이 될 다양한 사안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재윤 교학부총장은 “경남대는 그동안 다채로운 교육 체계와 첨단 학습 환경을 구축하며 재학생과 더불어 외국 유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아 왔다”며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인재 양성은 물론 국제 교류 협력의 우수한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강소항공직업기술대학은 2016년에 설립된 강소성에서는 유일한 항공 관련 3년제 전문대학으로, 항공공과대학 등 4개 단과대학과 학내 항공 관련 실기 및 실험실 60여 개를 보유하고 있다. 재학생은 약 9,000명으로 중국동방항공, 남방항공 등 30여 개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