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교육부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선정
우리 대학, 교육부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선정
  • 월영소식
  • 승인 2023.06.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소재 대학 중 유일 ‘평생교육 체제 구축형’ 선정 … 미래라이프대학 신설 신입생 모집

  우리 대학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LiFE2.0)’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성인학습자 친화적 대학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온 1주기 라이프(2019년~2022년)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성인학습자의 대학 진입을 확대하고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고도화를 지원한다.

  사업 유형에는 ▲평생교육 체제 구축형 ▲평생교육 체제 고도화형 ▲광역지자체 연계형이 있으며, 이 중 우리 대학은 경남 소재 대학 중 유일하게 ‘평생교육 체제 구축형’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이로써 우리 대학은 2023년 6월부터 2025년 5월까지 2년 간 총 20억 원을 지원받으며 성인학습자 전담학과 설치·운영 등 고등교육을 통한 성인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게 됐다.

  앞으로 모두가 만족할 때까지 책임지는 고등평생교육의 추진 의지를 담은 슬로건 ‘Happy-4-You, UOK’를 중심으로, ‘행복한 가정, 행복한 지역, 행복한 일자리, 행복한 노후’ 등 지역사회와 산업계의 수요가 반영된 평생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래라이프대학’을 신설하고 평생교육상담보육학과, 로컬크리에이터학과, 여가라이프비즈니스학과, 비즈니스컨설팅학과, 토탈뷰티디자인학과, 엑티브시니어학과 총 6개를 개설해 2024학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방침이다. 

  박재규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경남대는 지역에 행복과 감동을 선사하는 고등평생학습 플랫폼 대학,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 평생교육 센터’로서 한걸음 내딛게 됐다”며 “지역 성인학습자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삶,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역량 개발과 체계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고등평생학습 플랫폼 대학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