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ICT사업단, USG 공유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진로설계캠프 개최
스마트제조ICT사업단, USG 공유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진로설계캠프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2.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적응 돕는 다채로운 행사 구성… 현직자와 함께하는 토크쇼도 마련해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은 최근 통영 스탠포드호텔앤리조트에서 ‘2023년 USG공유대학 스마트제조ICT전공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진로설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2023학년도 USG공유대학 스마트제조ICT전공 신입생 80여 명과 지도교수 및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는 스마트제조ICT사업단 김진호 부단장의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전공 및 각종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USG공유대학 박미영 학부장의 ‘스마트제조ICT전공 학사안내’, 권성일 취업지도교수의 ‘스마트제조ICT전공 산업군·직무소개 및 취업 준비전략 특강’ 등 신입생들의 적응을 돕는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됐다.

  특히 행사 이후에는 배달앱 플랫폼 중 하나인 ‘배달의민족’의 금성현 개발자 등 ICT분야 현직자들을 초청해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는 작은 토크쇼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가연 학생(경남대 컴퓨터공학부)은 “USG공유대학 스마트제조ICT전공에 합격하고 나서 공유대학은 어떤 공부를 하고 어떤 활동을 하는지, 참여 학생에 대한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진로취업 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궁금함이 많았다”며 “스마트제조ICT사업단이 마련해 준 캠프를 통해 많은 고민을 만족스럽게 해결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학년도 USG공유대학 스마트제조ICT전공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앞으로 2년 간 스마트제조ICT사업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공교육과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향후 AI, 빅데이터와 같은 ICT 및 소프트웨어 기술과 더불어 항공, 조선, 자동차 등 제조ICT 기술 분야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육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