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과 박은주 교수 연구팀, 한국영양학회 우수 포스터 수상
식품영양학과 박은주 교수 연구팀, 한국영양학회 우수 포스터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2.11.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발표에서 황지영 학생 우수상, 최미주 학생 장려상 각각 받아

  식품영양학과 박은주 교수 연구팀은 최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된 ‘2022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 참여해 포스터 발표에서 우수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날 학술대회 중 포스터 발표에서 박은주 교수 연구팀의 황지영(석사과정) 학생은 ‘Protective Effects of Fermented Hydroponic-Cultured Ginseng Extracts Against Scopolamine-Induced Memory Impairment in Mice’를 주제로 발표해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유산균으로 발효된 수경재배 인삼이 인지기능손상에 대해 보호 효과가 있음을 동물실험을 통해 입증한 데 의의가 있다. 

  황지영 학생은 “무엇보다 함께 연구를 수행한 연구팀에게 감사하고, 우리 나라 영양학분야의 가장 권위가 있는 한국영양학회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 영양학의 발전을 위해 더욱 더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최미주(박사과정) 학생은 ‘Effect of Korea Turmeric(Curcuma longa L.) Supplementation with Inflammatory Gene and Protein Expression in Healthy Overweight and Obese Women : A Double-Blind Placebo-Controlled Randomized Clinical Trial’를 주제로 발표해 장려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울금의 체중감소 및 염증억제 효과가 개인의 유전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는 것을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한 데 의의가 있다.

  한편 학술대회는 ‘AI, Big data, and Cloud technologies for next-generation nutrition ’을 주제로 개인의 맞춤영양 및 정밀영양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학계 동향을 발맞추어 국내외 최신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450여명의 국내외 연구자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학술대회를 주최한 한국영양학회는 1967년 창립된 이래 우리나라 영양학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영양학 분야의 가장 대표적인 학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