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일학습병행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우리 대학,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일학습병행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1.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P형 일학습병행 지원사업 운영 및 관리체계 점검해

  우리대학교는 지난 1월 11일(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지사장 염명국)와 ‘IPP형 일학습병행 지원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 대학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IPP형 일학습병행 지원사업을 운영함에 따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가 관리하고 있는 IPP형 일학습병행 지원사업 전반을 살펴보고, 운영 및 관리체계 등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호성 대외부총장과 한국산업인력공단 염명국 경남지사장을 비롯해 KU-IPP사업단 이상훈 단장, KU-IPP사업단 김후진 공동훈련센터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염명국 경남지사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경남대학교를 방문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캠퍼스와 주변환경 학습인프라가 잘 되어 있는 경남대가 일학습병행 지원사업을 잘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호성 대외부총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장으로 부임하신 염명국 지사장님의 본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대학생의 현장실무 능력 강화와 취업 준비생과 기업 간 인력 미스매치 현상을 줄이고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막기 위해 새롭게 제시한 산학협력 모델로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과 '일학습병행'으로 구분된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16년 IPP형 일학습병행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KU-IPP사업단 이상훈 단장은 "경남대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대학 내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학과 산업현장 간의 인력수급 미스매치를 해소해 취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KU-IPP사업단 김후진 공동훈련센터장은 “경남대는 매칭 DAY를 통해 중견기업의 참여를 확대하여 취업 연계가 정착되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