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부, 지역 청소년 대상 ‘건축학개론’ 개최
건축학부, 지역 청소년 대상 ‘건축학개론’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12.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설계 관심 있는 지역 청소년에게 건축학 관련 이론 교육 및 실습 진행

  건축학부(학부장 박진석)는 지난 12월 22일(화) 오후 4시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소재한 청소년 쉼터 ‘위카페-다온(센터장 김서현)’에서 건축워크숍인 ‘건축학개론’을 개최했다.

  LINC+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진로 고민과 건축설계 등에 관심 있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위카페-다온’의 마당 활용방안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도출 및 마당 디자인 ▲마당 치수 실측 ▲건축도면 비교 ▲디자인 도면 표현 ▲스캐치업 통한 3차원 제작 ▲최종 디자인 및 VR관찰 등 건축학 관련 이론 교육과 다채로운 실습이 진행됐다.
 
  워크숍은 건축학부 신용주 교수의 지도아래 멘토-멘티로 팀을 구성해 사용자참여설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멘토에는 건축학부 3학년 강도경, 강재민, 백승연 학생이, 멘티에는 위카페 다온 청소년 7명 참여해 주차장 활용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신용주 교수는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에게 건축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학생들의 고민인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등 지역을 위해 의미있는 봉사를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지역 청소년을 위한 건축학개론 수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