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한중예술디자인대학 설립 현판식 가져
우리대학교, 한중예술디자인대학 설립 현판식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19.04.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전공 관련 교과과정과 한국어 교육 제공해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

  우리대학교는 4월 22일(월) 중국 상하이시에 위치한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을 방문해 한중예술디자인대학 설립 현판식을 가졌다.

  우리 대학은 지난해 6월 중국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과 자매결연 및 교류협정을 체결했으며, 12월에는 중국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부총장 일행이 우리 대학을 방문해 한중예술디자인대학 공동 설립에 대한 협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한중예술디자인대학 현판식과 더불어 한국어교육센터 및 학생실습연구기지 현판식도 함께 진행됐으며, 행사에는 최호성 대외부총장을 비롯해 이철리 한중교류협력원장, 고순욱 산업디자인학과장, 이배영 UOK LINC+사업단 부단장과 가흥남양직업기술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한중예술디자인대학은 한국 유학을 준비하는 현지 학생들에게 디자인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교과과정과 한국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졸업 후에는 전공 역량과 충분한 한국어 능력을 갖춘 인재들이 우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로 편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대학교 재학생에게도 중국 상하이 지역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역량 강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행사 이후 우리대학교 방문단은 상하이사박지업기술대학 및 상하이전기대학 등 자매대학 두 곳과 한텅교육투자유한공사를 방문해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 협의와 입학설명회 등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