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교육센터, 신입생을 위한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설명회’ 개최
비교과교육센터, 신입생을 위한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설명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8.03.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설명회 … 3월 23일까지 비교과 서포터즈 모집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센터(센터장 김현아)는 3월 13일 창조관 평화홀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비교과’에 대한 이해를 높여 많은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더불어 장학 수혜를 위한 상세 절차와 방법 안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비교과 이해하기(비교과의 개념과 분류), 비교과 참여하기(교내 주요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금 받기(장학제도 소개),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활용하기, 비교과 교외 학생개별활동 등록 시 유의사항, 비교과 서포터즈 도전하기(비교과 서포터즈 모집 요강 소개)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는 재학생들이 교과영역에서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핵심역량을 기르고, 진로탐색과 커리어개발을 통하여 취업을 위한 다양한 스펙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로 헌혈, 동아리활동, 학생회 활동 등의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마일리지를 쌓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설명회가 끝난 후 자신이 했던 활동이 비교과 프로그램에 속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는 등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호응도를 알 수 있었다. 설명회 사전신청도 많아 비교과교육센터는 기존에 계획했던 총 4회의 설명회에 3회를 추가하여 총 7회의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센터에는 3월 23일까지 비교과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다. 비교과 서포터즈를 통해 비교과 관련 제도를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홍보하고 비교과와 관련된 재학생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여 경남대학교 비교과교육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비교과교육센터는 학생, 교수, 교직원 등 학내 구성원들에게 비교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수단으로 비교과 가이드북(상시적으로 이루어지는 부서별 프로그램 소개)과 2018학년도 1학기 비교과 일정표(한마인성 시간 활용 프로그램 세부 일정)를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비교과마일리지장학제도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영역별 마일리지 부여기준은 교육혁신원 홈페이지(www.kyungnam.ac.kr/ace)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