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한국전기연구원과 글로컬대학 선정 협력 간담회 가져
 홍보실
 2024-03-20 10:41:07  |   조회: 21
첨부이미지
창원국가산단 디지털 대전환 주도 대학 구축안과 구체적인 협력 방안 등 논의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3월 15일(금) 한국전기연구원(원장 김남균)과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대학과 지역, 기관 간의 결속력 있는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컬 사업 선정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AI/SW융합을 기반으로 창원국가산단의 디지털 대전환을 주도할 경남대의 대학 구축안과 한국전기연구원과의 구체적 협력 방안, 글로컬대학 사업의 방향성 등이 논의 됐다.

경남대 이상훈 교학부총장은 간담회에서 “한국전기연구원의 우수한 박사급 연구자들과 경남대학교 석·박사 공동지도 및 R&D 공동연구를 통한 전문인력 양성, 학부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 협조 등이 필요하다”며 “글로컬 사업을 통하여 우수한 인재가 지역에 정주하고 지역산업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김남균 한국전기연구원장은 “경남대학교에서 추진하는 글로컬 사업이 우리 지역과의 상생을 넘어 일류로 비상할 수 있는 계획으로 보여 적극적으로 협력할 의사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대 이상훈 교학부총장, 홍정효 대외부총장, 최선욱 기획조정처장과 김남균 한국전기연구원장, 이건웅 전략정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설명> 경남대 한국전기연구원 방문 단체사진. 끝.
2024-03-20 10:41:07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