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LINC3.0사업단, ㈜갓테크와 금속적층제조기술 업무 협약 체결
 홍보실
 2024-02-01 11:34:54  |   조회: 92
첨부이미지
원료 및 부품 보수재생 분야 연구사업 및 인력양성 사업 등 약속

경남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최근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갓테크(대표 박기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금속적층제조기술을 활용한 원료 및 부품의 보수재생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원료 및 부품 보수재생 분야 연구사업 및 인력양성 사업 등 기획 ▲재직자교육, 실무 인재 양성 등 인력 교류 ▲연구, 특허, 교육관련 등 기술 정보의 교류 ▲기자재 및 시설의 공동 활용 장비의 교류 등을 약속했다.

㈜갓테크 박기덕 대표는 “현재의 국제 정세와 한국의 기술 개발 속도를 고려할 때, 저렴하게 폐기되는 고가의 비철금속 원료와 부품을 재생하기 위한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경남대 LINC3.0사업단 스마트제조ICC 및 금속적층연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의 기술 개발과 더불어 대학의 실무 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남대 LINC3.0사업단 김세윤 스마트제조ICC센터장은 “경남 지역에서는 고가의 비철금속 스크랩 및 폐부품에 대한 재활용 기술 및 관련 인력이 점점 더 필요해질 것으로 예측된다”며, “(주)갓테크와 함께 경남 지역 주력 산업과 연계한 과학기술혁신 및 인력 양성을 통해 경남의 자생적인 성장 동력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갓테크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에 소재한 친환경 혁신 기술 기업을 목표로 자원 순환 분야의 새로운 재활용 및 재사용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사진 설명> 경남대-갓테크 협약 사진. 끝.
2024-02-01 11:34:54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