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스마트제조ICT사업단, ‘코딩테스트 경진대회’ 개최
 홍보실
 2023-11-16 14:37:30  |   조회: 34
첨부이미지
울산·경남지역 대학 스마트제조ICT전공 학생 대상으로 코딩테스트 열어

경남대학교 스마트제조ICT사업단은 지난 11월 15일(수)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스마트제조ICT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하반기 스마트제조ICT전공 코딩테스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전공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울산, 경남지역 4개 대학, 31명이 참여했다.

경진대회는 ▲사전 코딩교육 ▲코딩테스트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험은 PCCP(프로그래머스 코딩전문역량인증) 취득을 목표로 온라인 시험 감독 서비스인 ‘모니토’를 활용해 진행됐다.

PCCP(Programmers Certified Coding Professional)는 개발자 코딩 역량 평가 부분에 민간자격 인증을 취득한 시험제도로, 소프트웨어 전공자와 프로그래밍 중·상급 학습자들이 개발자 취업을 목적으로 응시한다. 합격 기준은 1,000점 만점 기준에 400점 이상 획득하면 되고, 점수에 따라 인증 등급이 부여된다. 일반적으로 Level 2 이상이면 기업 IT 개발자 채용에 지원할 수 있다.

업체에 따르면,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 시험은 작년 8월 출시 후 LG CNS, 아시아나IDT, 쿠팡 등 110개 기업의 개발자 채용 전형에 채용 우대 및 코딩테스트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직자 교육·평가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경상국립대학교 남민우 학생이 수상했으며 대회 성적순으로 우수상과 장려상이 각각 수여됐다.

경남대 김진호 스마트제조ICT사업단장은 “2023학년도 하반기 코딩테스트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단순히 전공역량을 높이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기업의 개발자 채용에 우대받는 공신력 있는 코딩테스트를 통해 현업에서 필요한 업무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학교는 지난 5월 지자체와 대학, 기업이 협업해 코딩 등 정보기술 소프트웨어(ICT/SW)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코딩캠퍼스’를 개소하고, 명실상부한 경남 코딩 전문인력 양성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 설명> ‘2023학년도 하반기 스마트제조ICT전공 코딩테스트 경진대회’ 사진 끝.
2023-11-16 14:37:30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