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건축학부, 제33회 경남건축문화대전 금상 수상
 홍보실
 2023-10-12 16:36:01  |   조회: 68
첨부이미지
정승원 학생 ‘Turn On Deserted place’로… 신정욱, 강재민 학생 은상 수상

경남대학교 건축학부(학부장 박선욱)는 지난 10월 6일(금)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열린 제33회 경남건축문화대전에서 금상과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사)한국건축가협회 경남건축가회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남도 및 (사)대한건축사협회 경상남도건축사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다가온 미래’라는 주제로 지역 정체성을 고려하는 동시에 역동적 변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건축·도시 모델을 탐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 경남대 건축학부 5학년 정승원 학생은 ‘Turn On Deserted place’로 금상을, 건축학부 5학년 신정욱·강재민 학생은 ‘산업도시, 도시농업으로 물들다’로 은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우선 금상을 수상한 정승원 학생의 ‘Turn On Deserted place’는 고가도로 및 하천, 철도로 인해 단절된 마산과 창원 경계부에 입체적 도시개발을 통해 유휴부지를 활용하고, 새로운 거점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한 도시재생 프로젝트이다.

이날 정승원 학생은 “창원역 주변은 각종 인프라시설로 고립되어 있지만 개발 가능성이 높은 유휴부지라 보행환경 개선 및 거점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공간으로 실현하고 싶었다”며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경남대 건축학부와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은상을 수상한 신정욱, 강재민 학생의 ‘산업도시, 도시농업으로 물들다’는 산업구조의 변화로 쇠퇴가 예상되는 창원의 산업단지에 도시농업 공동체를 제안함으로써, 지역적, 생태적, 사회적 관점에서 환경친화적 공간으로의 전환을 시도했다.

경남대 건축학부 박선욱 학부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은 1학년부터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천한 성과물의 결과”라고 말했으며, 지도 교수인 김성태 교수는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 모두 지역 사회에 대한 맞춤형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학생들의 고민과 노력이 담긴 우수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경남대는 이호완(건축학부 5) 학생의 ‘화석연료의 종료, 도시의 변화’ 등 총 6개의 장려상도 수상했다.

<사진 설명> 왼쪽부터 금상 수상자 정승원, 은상 수상자 신정욱 학생
2023-10-12 16:36:01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