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학과 이원제 교수, '세계의 선도 과학자'에 선정
환경공학과 이원제 교수, '세계의 선도 과학자'에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05.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공학과 이원제 교수가 최근 영국 캠브리지에 위치한 국제인명기관인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로부터 '2005 세계의 선도 과학자(Leading Scientists of The World 2005)'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영국의 IBC는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ABI (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와 더불어 세계 3대 인명사전 발행 기관 중의 하나이며, 이 기관들은 철저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수행한 과학자들을 선정해 이들의 연구업적을 소개해 왔다.

이원제 교수는 최근 수년간 해양생물학에 관련된 4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유명 학술지와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하는 등 활발하게 연구활동을 해온 결과 영국의 IBC로부터 그간의 경력들을 인정받아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원제 교수는 자신의 모교인 호주 시드니 대학교에서 2002년 '최우수 박사학위 논문상(Jabez King Heydon Memorial Prize)'을 수상하는 등 이미 탁월한 연구 수행능력을 인정받아왔으며, 국제적으로도 해양생물학 분야에서 저명한 학자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이원제 교수는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사업인 '핵심환경기술개발사업 - 마산만 및 섬진강유역 생태계 모니터링'연구를 환경공학과와 한국해양연구원 남해연구소가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