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과, 제2회 건강관련 국제학술대회 개최
체육교육과, 제2회 건강관련 국제학술대회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05.25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8일(토), '건강 생활의 다양성'을 주제로
체육교육과(학과장 이충훈)는 오는 5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디자인관 1층 시청각실에서 '건강 생활의 다양성'을 주제로 제2회 건강관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웰빙시대에 부응하는 테마를 선정하여, 스포츠 활동이나 건강생활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예방과 치료의 방법을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6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된다.

제1주제는 '복합운동이 비만 초등학생의 신체조성과 혈액성분 변화'로 정소봉 교수(경상대학교)가 발표하고 우리대학 체육교육과 이정우, 최윤택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제2주제는 '성인병 예방을 위한 유전자 검사'로 남병우 교수(경희대)가 발표하고 우리대학 체육교육과 구본칠, 김명일 교수가 토론을 벌인다.

제3주제는 '21세기 건강행동의 변화'로 우리대학 이충훈 교수(체육교육과)가 발표하고 신동성 박사(한국체육과학연구원)와 우리대학 최무현 교수(체육교육과)가 토론자로 나선다.

제4주제는 '운동선수와 일반대학생의 완벽주의와 섭식태도 분석'을 주제로 하중혜 교수(대만 문화대학교)가 발표하고 우리대학 최윤택 교수(체육교육과)와 남병집 교수(경희대)가 토론자로 나선다.

제5주제는 '경기대회 참가시 피크 컨디션 유지방법'을 주제로 신동성 박사(한국체육과학연구원)가 발표하고 우리대학 체육교육과 이정우, 구본칠교수가 토론을 벌인다.

마지막 주제는 '건강의 영성적 차원'으로 카시오 나오키 교수(일본 게이오대학)가 발표하고 남병집 교수(경희대)와 신동성 박사가 토론을 하며, 이후 30분간 참석자 전원의 종합토론을 끝으로 폐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