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필리핀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05.0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15개국 42개 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우리대학(총장 박재규)은 5월 2일(월) 오전 11시,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필리핀대학(University of Philippines, 총장 Wilfredo P. David)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오늘 협약식에는 박재규 총장과 대학 관계자 10여명, 데이비드(Wilfredo P. David) 필리핀대학 총장과 후엘가스(Romeo R. Huelgas) 부총장이 직접 참석하여 양 대학간의 협약 체결을 맺은 후 양 대학간 교류발전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대학은 앞으로 교환학생의 상호 파견과 교수, 직원, 연구원의 상호 교류, 대학 출판물 상호교류, 연구논문 및 학술지의 상호 교류, 교육자료 및 상호 기자재 공동사용과 공동연구, 공동 프로젝트 개발 등 활발한 교류가 가능해졌고, 대학간 공동 수익사업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양 대학 총장은 양 대학 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 어학연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학간 교류를 넘어 양 대학이 속해 있는 지역인 경상남도와 필리핀 로스바뇨스(Los Banos) 지역 간 교류에도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할 것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오늘 우리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맺은 필리핀대학은 1908년 6월 18일에 필리핀 정부차원에서 건립되어진 최초의 대학으로 총 28개 단과대학이 3개의 캠퍼스에 그리고 지방의 5개 단과대학이 추가로 건립되는 등 지속적인 발전을 해오고 있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명문대학이다.

이로써 우리대학은 84년 2월 미국 아이오와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이후 현재까지 15개국 42개 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