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2017 창원안전인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우리대학교, 2017 창원안전인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2.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공학과 김재헌ㆍ윤성우 군, ‘도서관 안전 프로젝트’로 영광 안아

  우리대학교 소방방재공학과 학생들이 창원시 주최로 열린 ‘2017 창원안전인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창원안전인’은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재난대응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우리대학, 창신대 소방방재학과 학생과 일반시민 등 총 150명으로 구성된 시민안전리더 그룹으로서, 지난 6월부터 활동해왔다.

  이날 경진대회는 창원안전인을 비롯한 지역자율방재단, 여성의용소방대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0개 팀이 그동안의 안전문화활동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대회에서 우리대학 소방방재공학과 김재헌ㆍ윤성우(3학년) 군으로 구성된 ‘도서관’ 팀이 ‘도서관 안전 프로젝트’를 주제로 발표해 영예의 대상을 받은 것이다. 도서관 팀은 지난 20년 동안 화재나 재난이 거의 없었던 지역 도서관들의 미흡한 안전관리실태를 지적하고 향후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잘 설명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소방방재공학과 주익한(3학년) 군 등 3명으로 구성된 ‘누비자’ 팀은 ‘창원을 안전하게 누비자’를 주제로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김재헌 군은 “제2기 창원안전인으로서 활동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큰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내년에 4학년이 되는 만큼 저의 꿈인 소방관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