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학과, ‘디자인 코리아 2017’ 참관
산업디자인학과, ‘디자인 코리아 2017’ 참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1.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정의철) 교수 및 학생 100여 명은  지난 11월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디자인 코리아 2017’ 전시회를 참관하고 최근 오픈한 ‘스타필드 고양’ 쇼핑몰을 견학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디자인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아시아 대표, 국내 최대 규모 디자인 전문 전시회로 제품, 시각, 디지털, 공간, 패션, 텍스타일, 서비스, 산업공예 등 국내외 400여개 기업의 최신 디자인 우수제품 2,500여 점이 전시되며, 5일간 약 6만 여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하는 등 대한민국의 디자인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디자인 종합 비즈니스 페스티벌로 자리잡고 있다.

  디자인 코리아는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한 글로벌 디자인트렌드를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데 특히 올해는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국 디자이너들을 초청하여 해외 취업이나 포트폴리오, 유학 등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상담회와 해외취업 토크 등 현실적인 노하우와 조언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산업디자인학과는 디자인 코리아 참관 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하고 있는 ‘스타필드 고양’도 견학하여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어서 유익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유익한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를 유도하며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