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조영교 교수,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우리대학 조영교 교수,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9.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문 ‘영어숙달도가 낮은 대학생들의 영작문에 나타난……’으로

  우리대학교 영어교육과 조영교 교수가 23일(토) 경상대학교에서 열린 2017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PKETA)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팬코리아영어교육학회는 영어교육 관련 전문 학술 단체로서 영어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발전시키고 회원 상호 간의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지난 1989년 창립된 이래 학술지 <영어교육연구> 간행, 학술 강연회, 도서 출판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조영교 교수는 지난해 이 학회가 발간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영어교육연구>에 논문을 실었으며, 최근 학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1년에 한 명에게만 수여하는 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조영교 교수의 논문은 ‘영어숙달도가 낮은 대학생들의 영작문에 나타난 영어 어휘 및 구문구조의 특징에 대한 연구’(Lexical and Syntactic Features of Underachieving EFL University Students' English Composition)이다.

  논문에서는 한국의 영어능력이 낮은 대학생들의 영어작문에 있어서 오류패턴을 분석하여, 그 구조적 특징이 ESL 환경의 학생들과 어떤 차이를 보이는 가를 알아보고자 했다.

  한편, 조영교 교수는 미국 미시간주립대와 뉴욕주립대학교에서 영어교육학 석ㆍ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2014년부터 경남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한국영어교육학회로부터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