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과 World IT Show 2017 참관
경영정보학과 World IT Show 2017 참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5.3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 볼 거리를 제공

  우리대학 경영정보학과(학과장 오창규)는 지난 26일(금) 서울 COEX에서 개최된 World IT Show에 참관했다.

  경영정보학과는 매년 ICT 관련 박람회 참관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국내‧외 최신 정보기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정보기술 니즈를 파악함으로써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정보기술을 보다 발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World IT Show는 국내 최대 ICT 관련 박람회로서 국내외 ICT 기업들이 총 출동하여 24일부터 4일간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행사는 ‘Transform Everything’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제품들이 전면에 나섰다.
 
  COEX 1층의 A홀과 B홀은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부스로 진행되어 튀는 아이디어를 보고 체험할 수 있었고, 3층의 C홀은 삼성, LG, SK, KT, 현대차 등 대기업의 부스들이 자리하면서 다양한 즐길 거리, 볼 거리를 비롯한 이벤트를 제공하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손진영(경영정보학과 3)군은 “우리나라가 IT 강국임을 실감하였다.”며, “살펴본 보든 기업들이 미래에 내가 취업할 수 있는 잡 마켓으로 전공공부에 더욱 매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창규 학과장은 “국내 정상의 ICT 관련 업체를 방문하고, 관련 박람회를 참관함으로써 우리나라 ICT 수준의 변화를 엿볼 수 있음과 동시에 경영정보학과가 어떤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져야할 지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향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