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만남
새로운 만남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03.09 22:2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만남으로 알찬 결실을
우리 한마 가족으로 4천명이 넘는 새 식구를 맞이했다.

반가운 마음으로 새내기를 맞는 설렘으로 본관 앞 매화는 활짝 피었다. 유난히 눈발이 잦았던 지난 겨울이 길었기에 새 식구를 맞는 즐거움이 그만큼 크다.

대학은 학문을 하는 곳이다. 이를 대변이라도 하듯 대학을 학문의 전당, 진리의 상아탑, 학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 등 대학을 서사하는 말들이 많다. 또한 대학은 자유를 누리는 터전이다. 우리는 예비사회인인 대학생의 특권으로 자유를 누리기도 한다. 이 자유는 우리의 특권이기도 하지만 그에 따른 책임도 감수해야 한다. 말하자면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지성인이 곧 참된 자유를 구가할 수 있을 것이며, 그것이야말로 학문하는 우리의 기본 자세일 것이다.

새내기와의 첫 만남은 언제나 새롭다. 선배와 후배가 헤어졌다 만나는 일 또한 새롭다. 늘 찾아오는 봄이 새롭듯이 우리는 이 새로운 만남을 통해서 또 하나의 이치를 깨닫는다. 새내기와의 첫만남을 비롯하여 군대에서 돌아온 선배 혹은 휴학한 언니가 복학하여 만나는 그 순간이 반가운 것은 대학생활이 주는 즐거움 중 하나이다.

또한 우리는 난생처음 만나는 새내기들의 얼굴에서 우리는 희망을 찾는다. 싱그러운 이 봄 날 햇살만큼이나 밝고 맑은 얼굴을 잃지 않도록 서로를 다독이자. 학문의 전당에서 자유를 구가하면서도 겪게 되는 좌절감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도 있다. 그때마다 서로에게 힘이 되는 지식인이 되자.

우리는 흔히 세상이 각박해졌다는 말을 듣는다. 아무리 각박한 세상이지만 대학 사회에서 이루어지는 우리들의 나날은 언제나 풍요롭고 따뜻했으면 한다.

그러하기에 새로운 만남이 있는 이즈음 지성인다운 삶을 살아가자고 다짐해야 할 것이다. 지성인이 되기 위해서는 고통과 희생이 따른다. 그 고통이 우리의 정신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고, 그 희생이 지성인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원천이다.

우리 모두 따뜻한 마음으로 새 식구를 맞이하고, 새 식구는 한마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4년 뒤의 알찬 결실을 위하여 치밀한 준비를 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oncler København Kontakt 2014-02-06 12:16:28
Johnny Appleseed could be the nickname of a man whose true name was John Chapman, an American pioneer who planted significant numbers of apple trees along the early frontier. Nothing at all is identified about his childhood. In accordance with legend, for practically fifty years, Johnny Appleseed walked by way of Pennsylvania, Ohio and Indiana. Everywhere he went he carried bags of apple seeds and planted them.
Moncler København Kontakt http://www.bombayfly.dk/test/define.asp?moncler=16

Køb Parajumpers Jakke 2014-02-02 14:42:05
By 2009, development began on a 4G network. 4G technology is capable of greater speed that is necessary for some of the most intense applications such as those that stream live media. Though it really is not but available everywhere, it has turn into increasingly available in larger cities.
Køb Parajumpers Jakke http://www.masterclass-demens.dk/kontakt/config.asp?parajumpers=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