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학생과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가 함께하는 「어깨동무」 대학생 멘토 발대식 개최
우리대학 학생과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가 함께하는 「어깨동무」 대학생 멘토 발대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4.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위기가정 청소년을 위해 우리대학생이 함께한다!!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하성규)는 지난 14일 오전11시에 본 센터 교육실에서 우리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약·위기가정 청소년의 심리정서지지체계 형성을 위한「대학생 멘토 발대식(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본 멘토링 프로그램은 취약·위기가정 청소년이 겪는 심리‧정서적 어려움 해소와 사회적 지지체계 형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본 사업은 우리대학교 학생 7명과 취약위기가정 청소년들의 1:1 멘토링 결연을 통하여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동시에 다양한 지역사회 내 참여활동을 통하여 취약·위기가정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체계를 형성하고자 한다.
 

  이번에 실시한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에서는 본 사업의 안내, 멘토링에 대한 이해, 멘토의 역할과 자세 등으로 멘토링 활동에 앞서 전반적인 사업진행과 멘토 자질 교육으로 진행이 되었다.

  본 사업을 기획총괄한 하성규 센터장은 “취약·위기가정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하여 멘토링과 같은 사회적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멘토링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도 멘티와의 만남을 통하여 내·외적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했다.

  한편, 본 발대식에 참여한 우리대학교 대학생 멘토는 “멘토링 운영체계와 멘티를 대할때의 대화법이나 행동 등 멘토가 갖추어야 할 자세를 알 수 있었다. 앞으로의 멘토링 활동이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