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진 처장, 인도네시아 가자마다 대학 등 방문
박정진 처장, 인도네시아 가자마다 대학 등 방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3.0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의 우수성 소개 및 우수 유학생 유치 활동 펼쳐

 

 

  우리대학교 대외교류처 박정진 처장은 CK-I 유학생 유치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콘텐츠학과 유영재 교수와 함께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3박 4일 동안 인도네시아 자매대학인 가자마다 대학을 방문했다.

  우리대학교 방문단은 Dr. Tri Mastoyo JK HUM 한국어학과장을 만나, 가자마다 대학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우리대학 학사학위과정 및 석사학위과정으로 신입ㆍ편입할 수 있도록 유치 활동을 진행했다.

  방문단은 인도네시아 체류 기간 동안 가자마다 대학뿐만 아니라 가자마다 전문대학, 비누스 대학, 이온국제학교, 한국문화원 등을 방문해 현지 대학 및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폭넓게 구축했다.

  또한 방문단은 현지 대학과의 간담회를 통해 우리대학교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한마’ 프로그램에 적극 초청하고, 교환학생 파견 등 양교 간의 국제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협의했다.

  이러한 광폭 활동은 인도네시아 내에 우리대학교의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거점을 확보하고, 잠재적 수요를 발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는 많은 한국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한국어에 대한 수요와 한국문화에 대한 뜨거운 한류 바람이 불고 있어, 향후 양교 간에 적극적인 교류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문화콘텐츠학과 유영재 교수는 현지 대학과의 간담회를 통해 우수특성화 학과로 지정된 문화콘텐츠학과와 우리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시설과 시스템을 설명하면서 “많은 인도네시아 유학생이 우리대학교에서 수학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정진 처장은 우리대학교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교수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장학 지원과 유학생 서비스센터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박정진 처장은 “경남대학교는 2017년 교육부로부터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지정될 정도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교육시스템과 시설, 교육환경 등이 우수한 교육기관이다.”며 “많은 인도네시아 유학생들이 경남대에서 자신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