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제68회 학위 수여식 한마관 대강당에서 거행
경남대학교, 제68회 학위 수여식 한마관 대강당에서 거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2.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사 27명, 석사 172명, 학사 2,415명 등 총 2,732명 인재 배출

■ 경남대학교 홍보대사 솔찬 씨의 학위수여식 참관기

  안녕하세요~~~ 저는 경남대학교 홍보대사 솔찬입니다. 매년 이맘 때면 초등학교부터 시작해서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식이 열리는 시즌이죠~~~. 그 중에서도 경남지역의 명문 대학 ‘경남대학교’의 2016학년도 후기 학위 수여식 행사 이모저모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번 졸업식은요~~~ 지난 2월 20일 월요일 오전 11시 한마관 3층 대강당에서 열렸어요. 박사학위, 석사학위, 학사학위를 받는 졸업생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참석해서 행사장이 성황을 이루었는데요~~~~

 

 

  이날 학위 수여식에서는 모두 2,732명의 인재를 배출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박사학위 수여자 27명 △석사학위 수여자 172명 △학사학위 수여자 2,415명 △글로벌CEO과정 33명 △부동산금융최고위과정 85명이랍니다. 경남대학교가 지난 1946년 개교 이래 지금까지 졸업생 수가 모두 13만 명을 넘어요. 지역대학 중에서는 많은 동문을 배출한 우수한 대학 중에 하나죠~~~.

 

 

  박사학위 수여자 명단을 알아볼까요? 아래와 같아요.
  △문학박사 : 강지혜 △교육학박사 : 장귀옥, 김종임, 이미희, 박순희, 강명옥, 윤정희, 김미란 △경영학박사 : 박우석, 이상주, 이광영, 조영명, 신지혜, 김명규, 최호진 △정치학박사 : 박철균, 신용욱, 엄영환, 김영환, 김형철, 김진호, 서정욱 △공학박사 : 추원철, 강현준, 김기복 △이학박사 : 하진구, 서정표 
  명예로운 박사학위를 받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그리고 수여식에는 경남대학교 박재규 총장님을 비롯해 보직 교수, 최광주 총동창회장님, 경남신문 남영만 회장님, 졸업생, 학부모님 등이 참석했답니다. 행사 장면을 영상으로도 촬영했답니다. 아래를 클릭해 보세요.

 <졸업식 영상 보러가기>

  박재규 총장님은 졸업생들에게 의미 깊은 졸업식사를 하셨는데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아요.
  “지난 수년간 여러분들은 학문 탐구의 순수한 열정으로 각자의 전공 분야에서 묵묵히 정진해 왔으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성취를 축하하는 자리이자, 우리 사회의 전문인으로서 새로운 각오와 출발을 다짐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세상에는 여러분이 채워 가야 할 ‘틈’이 무한히 존재합니다.”
  “우리대학교는 언제나 여러분의 앞날에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줄 것이므로, 한마인으로서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당당한 모습으로 전진하길 당부합니다.”
  총장님의 정말 멋진 격려사였답니다.

 

 

  이어서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의미에서 경남대학교 교수님들로 이루어진 합창단의 공연이 있었어요. 엄숙한 졸업식장에서 공연하기란 정말 어렵지만, ‘우정의 노래’를 정말 멋지게 들려주었어요. 참석자들은 모두 감동을 받았답니다~~~.

 

 

  맨 마지막으로 ‘일천년 신라 가야 / 오랜 전통에 / 굽이굽이 서려있는 / 월영대 언덕~~~’으로 시작하는 교가를 제창하고 졸업식을 마쳤어요. 이후 박재규 총장님과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행사장 연단이 만원을 이루었는데요~~~. “총장님, 저와 사진 좀 찍어주세요~~~ㅋㅋ” 이날 총장님은 바쁜 일정을 제쳐두고 충분한 시간을 할애해 졸업생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했답니다. 아무튼 경남대 졸업생들의 무궁한 앞날을 기원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